안동교회 홈으로 | 공지사항 | 뉴스와 게시판 | 자유게시판 | 로그인 | 회원가입 | 즐겨찾기      

 

담임목사인사 현재위치 : > 교회소개 > 담임목사인사
 


23.jpg

 

성령으로 기도하는 교회(유 1:20)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너희의 지극히 거룩한 믿음 위에 자신을 세우며 성령으로 기도하며”
 
  우리 교회는 지난 5년 전부터 5개년 계획으로 종교개혁 500주년을 의미 있게 보내기 위해 준비해왔습니다. 그래서 2014년 표어는 ‘오직 말씀(sola scriptura)’으로 신앙생활의 기초가 당연히 하나님의 말씀이 되어야 했기 때문입니다. 2015년 표어는 ‘오직 믿음(sola fide)'으로 1년 동안 믿음으로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기를 훈련했습니다. 2016년은 표어를 '오직 예수(solus Christus)’로 정했는데, 삶의 중심이 예수님이어야 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작년 2017년의 표어는 ’오직 은혜(sola Gratia)‘로 일상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늘 체험하며 살기를 원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해인 올 해 2018년 교회의 표어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보내고 지난 4년의 주제들을 정리하기 위해 ‘오직 영광(soli Gloria)’으로 정했습니다. 
 
    '오직 영광'을 표어로 정하고 출발한 2018년은 2부 주일예배 시 성찬예식을 통해 보이는 하나님의 말씀을 경험하며, 세계선교대학을 통해 내일의 선교사를 양성하고, 일대일 제자 양육학교를 통해 보다 성숙한 그리스도의 제자를 양성하는 일에 힘을 쏟았습니다. 교회역사, 구역모임, 소그룹, 각종봉사 사진전시회를 통해 보다 친밀한 성도의 교제를 나누며, 상처 입은 성도들을 치유하기 위해 치유학교를 개설함으로써 교회와 성도들의 건강성을 확보하고자 애를 쓴 한 해였습니다. 더욱이 매일 많은 시민들이 찾는 100주년 기념관 로비에 교회의 사역과 봉사를 소개하는 부스를 마련하여 교회를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었습니다. 이 목표를 위해 여러 사역들을 준비해서 추진했습니다. 준비한 사역들에 헌신한 기관과 부서, 그리고 온 성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요즘 주의 몸인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수많은 내적, 외적인 공격을 극복하고 성장하는 것이 힘들어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성령이 내주하시는 하나님의 교회는 어떤 경우에도 쇠하지 않습니다. 교회의 침체는 성령의 내주하심과 성령의 능력이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오늘날 교회의 위기는 성령의 능력을 회복해야만 해결될 수 있습니다. 올 해부터 수년 동안 우리 교회는 ‘성령으로’를 큰 주제로 성령 충만한 교회, 성령이 역사하는 교회를 목표로 나아가려고 합니다. 그래서 2019년 우리교회의 표어는 ‘성령으로 기도하는 교회’입니다. 성령 안에서 기도할 때 교회가 거룩성과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목표를 위해 1년 동안 ‘성령으로 기도하는 교회’를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여러 사역들을 준비했습니다. 2019년 한 해 동안 날마다 ‘성령으로 기도’함으로써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교회와 구역, 가정, 기관과 부서가 될 수 있도록 온 지체들의 쉼 없는 기도와 아낌없는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2019. 1. 1
담임목사 김승학
Copyright ⓒ 2009 안동교회 All rights reserved.
대표 : 안동교회 / 전화 : 054) 858-2000/2001 / 팩스 : 054) 858-2002  Designed by andong.com
36691 도로명: 경상북도 안동시 서동문로 127 (구) 경상북도 안동시 화성동 151